광양용강도서관에서 지난해 많은 시민의 성원 속에 마무리된 ‘가족친화 특강’을 올해는 상·하반기 4회씩, 총 8회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월에는 ‘주제가 있는 독서서비스: 가족’과 연계하여 ‘범죄,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가족을 위한 범죄심리학 특강을 2회 운영한다.
특강은 ‘왜 그들은 우리를 파괴하는가’의 저자이자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방송에 출연한 한남대 경찰행정학과 박미랑 교수가 진행한다.
1차 특강은 5. 3.(금) 오후 7시 ‘너와 나의 폭력,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란 주제로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에 대한 이해와 대응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5. 4.(금) 오전 10시 30분 ‘우리 가족, 우리 아이를 지키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2차 특강이 진행된다. 2차 특강은 아동 가족 범죄 발생 요인과 안전한 가정과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상식을 다룰 계획이다.
5월 가족친화 특강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용강도서관(☎061-797-3857)로 문의하면 된다.
상반기 3, 4차 특강은 오는 6월 ‘엄마 내공’의 저자인 오소희 작가를 초청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김복덕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가족친화 특강이 행복한 가정과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특강을 준비해 시민들에게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