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2018년 제1기 ‘참사랑 부모학교’를 운영한다.
참사랑 부모학교는 아이를 키우는 행복한 환경 조성 및 올바른 책읽기 방법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4차례 진행되는 부모교육으로 아이 심리, 자녀 양육, 어린이책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로 부모들을 만나오고 있다.
2018년 제1기 부모학교는 소통전문가이자 브랜드뉴 리더십센터 소장인 이진아 씨의 “자녀와 소통법”이라는 주제로 문을 연다.
행복한 자녀로 키우기 위해 필요한 자녀와 소통법,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사춘기 처방전 등을 제시한다.
둘째 날은 “아빠 작가가 들려주는 그림책 이야기”라는 주제로 그림책 작가 이석구씨와 함께 그림책 창작과정을 살펴보고, 동시에 아빠 육아에 대한 경험이 어떻게 그림책 속에 담겼는지 듣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은 “자기 자신을 성찰하고 치유하는 글쓰기”라는 주제로 작가 은유씨와 함께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차분히 직시하고 표현하는 법, 글쓰기를 통해 자기 자신을 알아가고, 타인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참여대상은 예비부모부터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로 3월 27일부터 순천 기적의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도 접수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