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전국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농산물 가공센터의 효율적 관리 및 운영을 위해 농산물 가공센터 영농조합법인의 조합원 및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 모집을 통해 가칭 ‘순천시 농산물 가공센터 영농조합법인’을 설립해 운영에 내실을 기함은 물론 다수의 농업인 및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충분한 의견을 수렴해 빠른 시일 내에 정상 궤도에 올린다는 복안이다.
전남 순천시청사
조합원 및 임원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순천시로 돼 있어야 하고, 농업 경영체 등록증 내 농지 소재지가 순천시인 농업인이며, 2018년 상반기 내에 농산물 가공창업 기초반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조합원 및 임원 신청서 접수는 오는 8월 25일까지이며, 공고문 및 신청 서식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향후 조합원 가입은 서류심사로 진행하고, 임원은 서류 및 면접심사 후 고득점자 순위로 5명을 선정 임명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농산물 가공센터를 소비자에게 쉽게 알릴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 개발을 통해 가공제품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도모하고자 포장 및 로고 디자인 공모전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공모 기간은 9월 10일까지이며, 공모 내용으로는 로고 디자인 및 명칭, 심벌마크, 시그니처, 시그니처를 활용한 농산물 가공제품 포장디자인(2종 이상)을 전부 작성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지역 및 연령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공고기간 내 담당자 이메일(dlaqudeo18@korea.kr)로 신청서 및 작품을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 가공센터 영농조합법인 설립 및 포장ㆍ로고 디자인 공모 추진으로 가공센터에서 참신하고 최신 식품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발판으로 농산물 가공센터 제품의 소비 증대를 도모하여 향후 소규모 농업인의 가공․창업의 메카로 적극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모 신청 및 궁금한 사항은 농산물 가공센터(755-840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