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친구할까?' 라는 주제로 오는 23일 '제3회 어린이 책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 책 축제는 오전 10시 어린이 동화연극 '꼼지락거인의 비밀정원'을 시작으로 개막식이 열린다.
게다가 전에 볼 수 없었던 대단한 단막극이 진행된 후 사용했던 무대는 참석자과 함께 하는 포토존으로 활용된다.
개막식 이후에는 김성진, 한태희, 박종채, 김중석 작가와의 만남, 나만의 팝업북 만들기, 그림책 아트프린트, 빵굽는 포포아저씨 동화연극, 마리오네트 인형극을 진행한다.
이어 책갈피, 야생화 손수건, 요술팔찌 만들기, 가족과 함께 책 읽어주는 텐트 등 전시, 놀이, 공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참여형 행사들을 운영 할 계획이다.
특히, 가족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해 운영하는 '북적북적 프리마켓'도 함께 펼쳐져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더욱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1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순천시립도서관은 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독서감상문 응모대회, 독서감상화 그리기대회 등 독서경진마당도 마련하고 있다.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는 책 축제 당일 개최 되므로 축제를 즐기러 오는 순천시 유치원~고등학생들은 18일까지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sc.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