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지난 11월 15일에 청암대학교 산학정보관 2층에서 청암대 보건의료서비스 전문인력양성사업단이 주관한 2018 안경광학과 취업설명회(Job Fair)를 가졌다.
이날 취업설명회에는 안경체인 산업체 (다비치안경체인, 이노티안경체인, 스타비젼(오렌즈))와 안과병원(성모안과, 더밝은안과, 광양박안과, ㈜루시드 코리아)와 안경원(안경매니져 신대점 등 7개 업체)등 14개 산업체가 참여하였다.
참여 산업체는 구인신청서를 작성하여 게시판에 공고하고 전체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산업체에 대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학생들은 구직신청서를 작성하여 희망하는 산업체 담당자에게 취업상담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노티 안경체인의 이시훈 팀장은 “학생들은 급여 수준보다는 근무시간, 직원복지, 근무환경 등에 더 관심을 가지고 문의 하였으며 작년에 비해 학생들이 더 진지하게 상담에 임하는 것 같았다.”라고 취업박람회(Job Fair) 참여 소감을 말하였다.
한편,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는 전라남도가 주관하는 취업패키지사업(보건의료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의 참여를 통해 산업체와 상시 협력체제를 구축하며 수요자 중심의 현장실습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명실상부한 전남 최고의 안경사 교육기관으로 발돋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