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는 오는 28일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2017년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한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조충훈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와 장학생 및 가족 1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장학생 선발은 성적우수, 예체능 특기자, 다자녀, 학력신장, 청향(지역사회 헌신봉사 자녀)부문 등으로 총 139명을 선발해 1억7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수여식에서는 금년도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댄스동아리 브레인스톰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지며, 올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의 소감문 발표에 이어 장학생 대표 선서문이 낭독되면서 더 뜻깊은 수여식이 진행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순천시 인재육성 장학금은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더 큰 꿈을 위한 발판이라고 여기며 장학증서를 받은 학생들이 순천의 미래인재로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2001년 설립된 이래 지역인재육성과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120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지금까지 1715명에게 12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오는 2020년까지 장학기금 200억원을 목표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