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에서는 오는 12월 17일(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순천교육지원청과 순천풀뿌리교육자치지원센터 공동주관으로 ‘새로운 혁신교육도시 순천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한마당 행사의 1부는 ‘2020 혁신교육도시 순천 비전 마당’으로 새로운 교육도시로써 순천시의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안하고, 순천지역 청소년들의 출판기념회(여순항쟁 소설집, 인문학잡지 등)가 진행 될 예정이다.
2부 행사는 ‘2019 순천시 마을교육공동체 한마당’으로 한해 동안 순천지역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의 성과와 전망을 공유하고, 대표적인 마을학교 활동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1층 다목적홀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의 활동사례를 알리고 연계 체험이 가능한 부스가 마련되어 참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교육혁신의 바람이 일어나 지역의 변화를 이끄는 사람이 길러지는 교육자치도시로 발돋움하게 하는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시에서는 한-OECD 국제교육컨퍼런스 사전포럼(19.9.5), 순천시 교육경비 지원방향 모색 포럼(19.9.20), 지역교육력회복실천공동체 정담회(14회), 실무협의회(11회), 월례포럼(8회) 등 다양한 포럼과 토론회들을 개최해 교육도시로써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민·관·학이 협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