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10월 4일(목)부터 15일(월)까지 학습+소통+실천을 위한 평생학습 시민 리더를 육성하는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공개 모집한다.
전라남도가 주관하고 전라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18년 전남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공모에 선정된 순천시는, 시민과 함께 평생교육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평생교육 코디네이터’를 양성할 계획이다.
평생학습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업 취지를 설명하는 사전 워크숍 및 개인 역량을 확인하는 개별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여 평생학습 코디네이터로서 적합한 교육생 30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10월 23일(화)부터 12월 13일(목)까지 평생학습에 대한 교육과 함께 코디네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이번 교육은 순천대학교와 연계하여 진행되며, △평생학습 기초, △평생학습 및 재능기부 기획 등의 이론 교육은 물론, △학습자 상담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요파악, △평생학습 현장 실태조사 △평생학습 동아리 운영 및 주민의 평생학습 활동 지원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 기관 및 재능기부자와 수혜자 연결 등의 코디네이터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