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단장 박시훈)은 오는 10월 9일까지 ‘2018 문화기획인력양성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문화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지역 기반의 매개 인력을 발굴하고, 문화프로그램과 콘텐츠의 기획, 개발 등을 담당할 전문인력을 양성해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낯선 광양, 낯선 기획’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총 10주 과정으로 오는 10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사라실예술촌 소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참여자들이 직접 찾아내고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서 새롭게 발견된 지역의 가치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또 실제 현장탐방을 통해 콘텐츠를 찾아 기획부터 결과까지 도출해 낼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등 광양 커뮤니티 기반형 인력 육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교육비는 무료이며, 문화기획자, 문화예술 활동가, 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광양시 홈페이지와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 블로그(https://blog.naver.com/gycc2022)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업단 이메일(gycc2022@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기획인력양성 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문화도시사업단(☎761-0701)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