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5일 ‘도서관에서 평화를 노래하다’ 라는 주제로 ‘제4회 순천 어린이 책축제’가 순천기적의도서관 옆 버드내공원에서 열린다.
제4회 순천 어린이 책축제는 2018 책의 해, 기적의도서관 개관15주년, 남북교류 및 평화의 시대를 맞아 어린이와 시민, 온가족이 즐기는 평화 축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줄 것이다.
특히 21기까지 배출한 순천기적의도서관 어린이사서와 자원봉사자들이 적극 참여하고, 순천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은 물론 어린이도서연구회 와 어린이책시민연대, 순천 YMCA, 유익한 상점 등 10개의 어린이 관련 단체와 순천의 서점과 동네책방이 함께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풍물길놀이와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마린보이의 ‘나홀로 서커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오치근, 김경희, 송미경 작가와 만남 △2018 책의해 ‘무슨책 읽어?’ 가렌드 만들기 △최병수 작가의 설치미술과 평화솟대 판화 찍기 △평화를 품은책 100선 △한국 어린이가 하고 싶은 바깥놀이 등 평화를 주제로 한 20여 개의 체험코너와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가족합창단 ‘화모니’의 평화음악회가 마지막을 장식한다. 또한 이날 공정무역, 사회적기업,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어린이 셀러와 함께하는 유익한 마켓’도 함께 펼쳐진다.
순천시는 어린이 책축제를 통해 “기적의도서관을 중심으로 한 지역사회 책문화 네트워크가 넓고 풍성해지며, 순천시의 대표적 책축제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어린이와 함께 평화를 이야기하는 시민 소통의 마당으로 더욱 풍성한 책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 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https://miracle.s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61-749-8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