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은 오는 29일 오후 3시와 7시에 구례문화예술회관에서 나무챔버 공연단의 「나무챔버 테마콘서트 시네마」 공연을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17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유치하게 된 이번 공연은 영화에 삽입되었던 클래식 음악을 영화의 주요 장면 영상과 함께 들려주며 관객들의 작품 이해를 돕는 게 특징이다.
영화 ‘미녀와 야수’, ‘사운드 오브 뮤직’, ‘미션’, ‘친절한 금자씨’ 등에 삽입된 모차르트, 비발디, 가르델 등의 음악을 선보일 계획이며, 공연시간은 80분으로 무료공연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음악 콘서트로 일상에 지친 마음을 내려놓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기회가 될 것”이라며, “클래식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니 많은 관람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문예회관이 민간우수공연 프로그램 유치 시 공연료 전액을 지원하는 ‘2017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은 복권기금의 문화나눔의 하나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 문화 복지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군은 본 사업의 취지에 맞게 소외계층의 문화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초생활수급자, 65세 이상 어르신, 소년소녀 가장,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관내 소외계층을 초청할 계획이며, 공연과 관련된 사항은 구례군청 문화관광과(☎061-780-243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