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월) 오후 4시 30분부터 조례호수공원 수변 무대에서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즐기는 ‘청소년과 함께 하는 밤’행사를 개최한다.
‘청소년과 함께 하는 밤’행사는 순천시 청소년수련관 동아리 대표자로 구성된 연합회를 주축으로 방학기간을 활용해 청소년의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시민들과 어우러지는 행사로 기획됐으며, 청소년동아리를 중심으로 각종 체험부스 운영(책갈피 만들기, 자외선 팔찌 만들기 등), 공연(춤, 노래, 랩 등), 자원봉사활동으로 진행된다.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소질 및 능력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 공간 제공 및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지원 등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기획, 홍보 등 행사 모든 과정을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자발적으로 진행된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있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청소년수련관(061-749-660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순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을 증진하기 위한 청소년 문화 프로그램, 국가로부터 인증 받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청소년의 의견을 수련관 운영에 반영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자원봉사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체력단련실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