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중년층 특성에 맞는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건강생활습관을 유도와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탐나는 청춘 건강교실’을 개강했다.
올해 1기는 1월9일 ∼ 2월 27일까지 14회 운영되며, 3월에 시작하는 2기는 2월중 수강생 모집이다. 올해 총 4기까지 운영 예정이다.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물리치료사 지도하에 운영되는 ‘탐나는 청춘 건강교실’은 주2회 1시간 동안 ‘관절 유연성’, ‘신체균형 향상’을 위한 유산소·근력운동을 병행해 신체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스스로 건강증진을 위한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근골격계 질환 예방 운동, 코어 운동, 탄력밴드 및 짐볼 활용 운동, 평형성 강화 운동, 영양교육 등 다양한 운동프로그램과 강좌별 이론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순천시 서용석 보건소장은 “겨울철 신체활동 감소와 미세먼지 등으로 바깥활동이 조심스러운 시기에 집에서 할 수 운동 방법을 알려줌으로 지역사회 운동 분위기를 조성하고 생활습관 개선을 도모하여 활기찬 중 장년기를 보내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며 “3월부터 진행하는 많은 건강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을 갖아 줄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보건소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061-749-3432)로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