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광양시

광양 관광 Start now, 민선7기 관광진흥계획 수립

더 순천 기자   |   송고 : 2018-09-17 11:04:16

광양시가 민선 7기 관광진흥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대형 관광개발 사업과 함께 본격적인 관광도시로의 발전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고 밝혔다.

 

관광진흥 기본계획 수립으로 관광로드맵 마련

 

시는 현재 각 부서에서 추진되고 있는 관광관련 사업들을 총괄해 콘트롤타워 역할을 할 관광진흥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민선 7기 핵심공약인 지역관광 활성화를 본격적으로 준비해 나간다는 포부다.

 

이번에 수립하는 관광진흥기본계획은 외부 용역이 아닌 관광과에서 직접 수립하게 되며, 관광과 연계할 수 있는 각종 개발사업과 축제·이벤트, 관광코스, 안내체계 구축, 홍보·마케팅 및 관광상품 개발계획 등을 단기, 중장기 사업으로 구분해 담게 된다.

 

또 관광행정과 지역민, 지역컨텐츠 전문가가 함께 하는 관광네트워크를 통해 광양 관광 생태계를 구축하고, 관광정책 자문기능 활성화를 위해 광양시관광진흥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해 나기로 했다.

 

백운산, 섬진강, 도심권 등 3개축으로 관광인프라 확충

 

백운산권역은 치유 및 힐링의 공간으로 거듭난다. 백운산 4대계곡(성불, 동곡, 어치, 금천)에는 2020년까지 가족공원과 힐링 쉼터, 생태 탐방로, 수변 체험시설 등을 설치해 계곡을 찾는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힐링과 휴식의 공간을 확충해 과거 여름철 관광1번지의 명성을 회복해 나간다.

 

섬진강권역은 해양레저 체험공간으로 조성된다. 청정하고 아름다운 섬진강 끝자락인 망덕포구 일대는 망덕산~천왕산 출렁다리와 강변 산책로, 해상보도교(배알도~배알도수변공원) 설치에 이어, 오는 2020년 망덕포구~배알도 현수교까지 완공되면 망덕포구~배알도~배알도수변공원이 해상에서 하나로 연결된다.

 

동서통합지대 협력사업인 ‘섬진강 뱃길복원 및 수상레저 기반조성사업’을 통해 옛 나루터를 복원하고, 짚라인(망덕산~배알도수변공원), 강변쉼터, MTB체험장, 래프팅장, 강수욕장, 캠핑장 등을 조성해 섬진강의 자연경관을 핵심 관광자원으로 만든다.

 

 

도심권역은 야간경관을 특화해 문화여가 중심지로 채워간다. 국내 최대이자 세계 4위의 장대교량인 이순신대교 주변에는 해변관광테마거리 조성을 통해 친수 문화관광 거점공간으로 차별화 한다.

 

특히 광양만의 야경과 이순신장군 콘텐츠를 활용해 조망 및 복합레저형 공간을 포함한 세계최대의 이순신장군 동상 전망대도 계획하고 있으며, 100여 미터 규모의 조형물 내부공간에는 카페테리아, 컨벤션 등 예술이 가미된 특화전망명소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또 광양만과 이순신대교의 야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구봉산 전망대 일대에 스카이로드, 둘레길, 별빛광장을 만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장기적으로는 케이블카, 모노레일 등을 민자 유치를 통해 관광 거점지역으로 육성을 추진하는 등 어린이테마파크와 함께 도심권 광양관광의 핵심시설로 야간관광과 젊은이, 가족들이 즐겨 찾는 광양시 문화관광의 랜드마크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광양의 맛을 살린 음식관광 상품 개발 식도락 여행 활성화

 

최근 관광트렌드인 개별여행, 1인 관광, 배낭족 등 젊은 층의 수요에 맞춰 광양에 오면 꼭 맛봐야 하는 스토리가 있는 스타성 음식과 광양불고기, 매실 등을 활용한 테이크아웃 먹거리를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광양의 대표먹거리인 숯불구이를 특화된 퓨전음식으로 개발하기 위해 요리경연대회와 함께 체험형 축제인 바비큐 캠핑페스티벌을 새롭게 계획하고 있다.

 

관광객맞춤형 관광안내 체계 구축으로 관광접근성 제고

 

시는 정확한 관광지정보 제공을 위한 관광안내판 정비와 함께 관광자원, 교통, 식음, 편의시설 등의 정보가 담긴 스마트투어 어플리케이션(APP)을 개발해 관광지간의 이동편의를 제공하고 관광접근성을 제고한다.

 

또 주민주도형 관광사업체를 발굴하고 육성할 지역관광 전문가 자원을 확충하기 위해 관광두레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흥미를 유발하고 스토리가 담긴 문화관광 해설사 스토리텔링 기법도 강화해 나간다.

 

 

전략적 관광홍보로 광양관광 도약 기회 마련

 

인지도가 낮은 광양의 숨은 맛과 멋을 여행관계자에게 직접 알리는 단독 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팸투어와 함께 단체 관광객을 유치를 위한 인센티브 지원을 대폭 확대하는 등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에 숨통을 불어넣는다.

 

또 농촌마을을 연계해 힐링과 체험, 숙박과 음식을 결합한 광양의 특색 있는 농촌체험 웰니스 관광상품을 개발해 농촌관광 활성화를 꾀한다.

 

이와 함께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항을 방문하는 산업관광객을 대상으로 광양의 먹거리 체험을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하동과 남해를 연계하는 남도체험 관광코스를 개발과 더불어 중국 선전시, 렌윈강시 등 우호도시와의 관광교류 방안도 적극적으로 협의하는 등 전략적 관광홍보를 통해 오는 2022년까지 관광객 500만 시대를 열어 나갈 계획이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민선7기에는 취약한 광양관광을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 섬진강뱃길복원 및 수상레저사업, 구봉산 관광타운 조성 등 대규모 관광개발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단기간 내 랜드마크적 관광거점시설을 마무리하고 먹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연계한 관광객 선호형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홍보해 외부 관광객 유치와 함께 시민의 삶이 즐거워지는 관광도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Service / Support
TEL : 010-7504-9497
E-mail : j2jsj@naver.com(보도자료)
반응형 인터넷신문 플렛폼 지원: 061-725-8833
전남 광양시 중마1길21, 진아리채 ******* TEL : 010-7504-9497 / j2jsj@naver.com
상호 : 동부24 | 사업자등록번호 : 266-05-03048 | 정기간행물 : 전남, 아00511 | 발행일자 : 2024년 01월 15일
발행인 : 정*종 / 편집인 : 정*종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종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종
Newsletter(Phone)
* 수집된 이메일 주소는 구독취소 시 즉시 삭제됩니다.
© 2024. DB24.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