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해룡면과 새순천라이온스클럽은 지난 17일 순천시 해룡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나눔문화 실천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정길 해룡면장을 비롯한 새순천라이온스클럽 장성욱 회장 및 회원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협약식 전 새순천라이온스클럽 회장 및 회원 20여명은 주택이 노후하여 보수가 필요한 해룡면 남가마을의 장애우 가정에 250만원에 상당하는 도배와 장판교체, 집수리 등을 실시하여 주변의 주민들로 부터 큰 호응과 찬사를 받았다.
협약서 내용은 지역사회 발전과 우리지역 불우이웃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매년 1회이상 나눔 문화를 실천하며 삶에 힘이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새순천라이온스클럽은 1994년 설립하여 55명의 회원이 본연의 바쁜 업무중에도 철도운동장 복지식당 봉사활동을 비롯하여 집수리, 이·미용, 저소득가정 물품 지원 등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양정길 해룡면장은 회원 개개인의 바쁘신 업무중에도 우리지역의 불우이웃을 위한 “지역사회 발전 및 나눔문화 실천의 업무협약”에 매우 감사드리며 이러한 소중한 뜻을 이어받아 우리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이 조금이라도 나아질 수 있도록 나눔 문화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