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와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행복 공동체 만들기에 기여하고, 사회지도층의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계층과의 소통의 기회와 자원봉사 활성화의 계기를 만들고자 ‘2017 저명인사 및 지역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저명인사 자원봉사 릴레이 주자는 전남동부보훈지청 유형선 지청장으로 22일 순천시 조곡동 무료급식소에서 8명의 보훈지청 직원 및 순천시 보훈단체 단원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배식·식사 도우미 및 급식소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을 실시했다.
유형선 지청장은 “전남동부보훈지청은 국가보훈처 소속기관으로 나라를 위해 공헌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이 영예로운 삶을 살도록 노력하고 있다. 대상자만 달라졌을 뿐 자원봉사센터와 하는 일은 일맥상통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렇게 의미있는 행사가 쭉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봉사활동에도 앞장서서 힘쓸 수 있는 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일중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저명인사/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 행사에 참여해 준 유형선 지청장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린다. 지난 20일 순천에서 성화봉송 주자가 릴레이로 계속 이어졌듯 저명인사, 기관장 자원봉사 릴레이도 끊이지 않고 이어져 나가 자원봉사 문화가 널리 퍼져나가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