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한달동안 대학로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2017 대학로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으로 조성한 별별공간을 이용해 상인과 주민, 대학생들이 문화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모자격은 순천시에 주소를 둔 5인 이상의 모임이나 비영리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며, 분야는 별별공간과 순천대학로에서 실행 가능한 소규모 문화행사, 골목축제, 동아리 전시·공연, 체험 프로그램, 프리마켓, 점포이벤트 등이다.
지원금액은 각 사업당 5백만원 내외이며 희망자는 2월 28일까지 시민소통과(061.749-5606), 마을공동체지원센터(061.749-4492),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순천시는 지난해 3월부터 문화예술·상권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왔으며 ▲안녕, 순천대학로 ▲마켓실험실 ▲모두의작업장 ▲낭만상영관 ▲명랑잔치소 ▲뒹굴뒹굴놀이터 ▲쉬엄쉬엄휴게소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별별공간 7곳을 조성했다. 특히 대학로 거점공간 액션스테이션은 오는 5월에 준공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새롭게 조성한 공간으로 대학로만의 문화와 지역 상권이 동시에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상인과 학생, 주민이 신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활기 넘치는 대학로로 재탄생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