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번에 추천한 장소들은 설 연휴 쉬는 날 없이 운영되며 SNS 인증, 할인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까지 진행 중이어서 시민과 관광객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광양시 제공
■ 명절 스트레스 한 방에 날릴 ‘섬진강 별빛 스카이’, SNS 인증 이벤트는 덤
과식과 깨진 생활 패턴으로 생긴 명절 후유증은 해발 197.3m 망덕산과 배알도 수변을 잇는 광양 짚와이어 ‘섬진강 별빛 스카이’를 통해 한 방에 날릴 수 있다.
망덕포구(진월면 망덕길 159)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아찔한 경사로를 오른 후 ‘섬진강 별빛 스카이’에 탑승하면 탁 트인 조망을 눈앞에 들어온다. 이어 짜릿한 전율을 느끼며 섬진강 위를 활강하면 명절 동안 켜켜이 쌓인 찌뿌둥함은 금세 사라진다.
탑승 후기 SNS 이벤트도 기다리고 있다. 광양시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를 통해 최대 5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광양관광 인스타를 팔로우하고 자신의 SNS 후기를 현장에 설치된 배너 또는 광양 문화관광 누리집 팝업창의 QR코드를 통해 인증해야 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평가 기준에 따라 1등, 2등, 3등 각 1명에게 50만 원, 30만 원, 2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 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다만, 짚와이어는 기상에 매우 민감해 관제시스템에 따라 당일 운영여부가 결정되므로 전화(061.772.8980)로 사전문의하는 것이 좋다.
사진, 광양시 제공
■ “와인, 마시지만 마세요. 발에게 양보하세요” ‘광양와인동굴’ 와인 족욕 인기
폐터널을 변모시킨 광양와인동굴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전천후 공간으로 여름에는 무더위를, 한겨울에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가 높다.
동굴을 따라 들어가면 세계 각국의 와인을 선보이는 판매장과 와인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고 트릭아트 포토존, 오브젝트 맵핑 등이 신비감을 자아낸다.
와인동굴의 종착지에 다다르면 와인 향을 맡으며 온몸의 피로를 풀어 줄 와인족욕이 기다린다. 와인 족욕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을 이완시켜 편안함을 주는 최고의 웰니스 코스다.
사진, 광양시 제공
■ 기름진 명절 음식은 가라. 신선한 회와 뷰 맛집 ‘광양수산물유통센터’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을 과도하기 섭취하기 쉬운 명절은 자칫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체중 증가 등의 불쾌감과 스트레스를 유발하기 쉽다.
사진, 광양시 제공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에 위치한 ‘광양수산물유통센터’는 단백질이 풍부한 신선한 회로 흐트러진 신체를 회복하고 탁 트인 바다 전망과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뷰 맛집이다.
광양수산물유통센터는 수산물 도매센터로 1층 판매장에는 랍스터, 킹크랩, 대게 등의 갑각류와 대방어, 광어 등의 활어, 스시, 건어물, 젓갈 등 다채로운 수산물을 두루 갖추고 있다.
신선한 회와 갑각류 등을 즉석에서 생선회나 찜으로 장만해주기 때문에 2층 상차림 식당에서 바로 먹을 수 있고 포장도 가능하며 1주년 기념 할인쿠폰을 한정 제공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1층 판매장은 10시부터 20시, 2층 상차림 식당은 11시부터 22시이고 월요일은 휴장이지만 이번 설 명절에는 쉬지 않고 전 기간 운영한다.